아티스트 소개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0.08.21(금)

  • 임용훈 & Sambistas

    youtube facebook instagram

    미국의 Zildjian 본사에서의 한국인 최초 연주와 아시아 각 지역에서 활발한 활약을 해나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독보적 스타일리쉬 드러머 임용훈! 그리고 각 파트 최고의 뮤지션들로 구성된 임용훈&Sambistas! 쌈비스타즈라는 이름처럼 Brazilian Music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음악들을 선보이는 밴드이다. 이번 서울드럼페스티벌에서는 임용훈의 화려한 드럼솔로와 함께 대중들의 귀에 친숙한 팝 음악을 브라질리언 음악으로 편곡한 곡들을 들려 줄 예정이다.

  • Thomas Lang현지 온라인 생중계

    instagram twitter

    백만유튜브 조회수를 자랑하고있는 세계최고 메가급 드러머 토마스 랭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출신으로 다섯 살 어린 나이에 드럼 연주 를 시작했다. 토마스 랭은 Paul Gilber, John Wetton, Robert Fripp, Glenn Hughes등 많은 연주자와 함께 연주를 한적이 있으며, 1995년 솔로 발표한 “Mediator”는 유럽 순위권에 들었으며 혁신적인 Jazz/Dance/ProgRouck Sound에 대해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황민재 밴드 (FEAT. 벤지)

    youtube instagram.

    황민재는 2018 서울드럼페스티벌 드럼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19 슈퍼밴드 파이널 진출까지 떠오르는 신진 드러머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드럼, 기타, 베이스, 건반으로 이루어진 풀 밴드의 강한 사운드를 뚫고 나오는 드러밍, 그리고 보컬과 함께 뒤에서 받쳐 주는 안정적인 그루브의 드러밍을 선보인다.

  • Gerald Heyward현지 온라인 생중계

    제럴드 헤이워드는 스티비 원더, 비욘세, 제이 지 등 뛰어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과 오랜 경험으로 인해 악기사들의 강한 지지와 신뢰 를 받고 있다. 유망한 드러머와 다른 아티스트들이 제럴드에게 조언을 구하며 많은 영감을 주는 드러머이다. 세계적인 드러머들을 지도 하며 20년 이상 예측 불가능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음악세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 정건영 트리오

    youtube facebook instagram

    정건영 Trio는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비브라포니스트 정건영 교수가 그의 음악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베이시 스트 이성환, 드러머 이진호와 함께 결성한 그룹이며 『서울드럼페스티벌 2020』은 고국에서의 첫 공식 무대가 될 예정이다.

2020.08.22(토)

  • 오종대 X Trio Works (gt찰리정,organ성기문)

    "가장 바쁜 드러머"란 수식어가 그에 대한 뮤지션들의 신뢰도를 대변해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재즈드러머. Trio Woks는 국내·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찰리정과 가장 각광받는 하몬드 오르간 연주자이며 재즈피아니스트인 성기문, 여기에 더해진 오종대의 풍부한 음악적 경험과 리더쉽은 마침내 trio가 들려주는 가장 화려하고 깊은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 암호(드러머 김승호) feat.DJ 개사마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드러머 김승호와 베이시스트 구본암의 프로젝트 그룹 암호(AMHO)와 지코의 음악감독이자 디제이로 활동 중인 DJ개사마가 2020 서 울드럼페스티벌을 위해 함께 한다. 암호로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한 김승호와 구본암은 이소라 아이유, 크러쉬, 지코, 정은지, 악뮤, 적재, 김필 등 국내 대중음악씬을 선도하는 수많은 뮤지션들의 앨범과 공연에 따로 또 같이 활동 중이며 7월 싱글 [잊는 일]을 발표하며 싱어 송라이터 듀오로도 새로운 활동을 시작하였다. 또한 드러머 김승호는 지난 4월 야마하 엔도스먼트(공식 후원) 아티스트로 계약하여 활 동 중이다.

  • 황성환 & 한상원밴드

    instagram

    펑크의 전통적인 그루브 스타일을 중심으로 퓨전재즈 락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폭발적인 에너지를 보여주는 황성환 드러머와 긱스, 봄 여름 가을겨울, 한영애, 지오디, 듀스 등 약 170여장의 음반을 함께 참여한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한상원 밴드의 공연을 이번 서울 드럼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다.

  • Michael Shack현지 온라인 생중계

    facebook instagram twitter

    Michael Schack은 화려하고 역동적인 드럼 연주로 관중들을 뜨겁게 열광시키고 여러 장르 레퍼토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유럽, 북/남미, 아시아 등 세계 곳곳에서 활발히 공연 중이다. 넘치는 재능과 뜨거운 열정은 항상 무대 위에서 빛을 발하며, 그의 SNS에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공연 영상을 보려는 팬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 정광현 X 퍼플레인

    facebook instagram twitter

    퍼플레인은 2019년 JTBC 슈퍼밴드에서 결성된 5인조 밴드이다. 퍼플레인이라는 밴드명은 파란색의 우아함(클래식)과 빨간색의 뜨거움, 그리고 열정(록)을 섞어 비처럼 촉촉하게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1st EP '작품번호 1번 (Op.01)'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드러머 정광현과 기타리스트 양지완, 베이시스트 김하진, 피아니스트 이나우가 참여한다.

* 출연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실연이 어려운 해외 아티스트는 현장의 LED를 통해, 현지에서 실시간 공연으로 진행됩니다.